페이지상단으로이동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 ‘한-아세안 협력’ & ‘동북아지역협력지수’ 세션 개최

2022.11.09

태재 아카데미는 11월 4일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Asia Economic Community Foundation)’이 주최하는 국제 포럼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Asia Economic Community Forum)’에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했습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의 이번 주제는 ‘Existential Global Threats: Challanges to Asia and the Global Economy(글로벌 생존적 위협: 아시아와 글로벌 경제에의 도전)’입니다. 본 포럼에는 태재 아카데미를 비롯하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천대학교, 한국비교경제학회, 미국비교경제학회, 일본비교경제학회, 신흥시장연구학회 등 다양한 기관과 학회가 참여하여 아시아 협력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태재 아카데미는 4일 오전 ‘한-아세안 협력’ 세션을 단독 주관하여 진행했고 오후에는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대외경제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동북아지역협력지수’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두 세션을 통해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아우르는 협력 방안에 대한 통찰과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태재아카데미를 비롯해 이번 포럼에 참여하는 기관 및 학회들은 포럼에서 도출된 다양한 제안 등을 통해 아시아가 다양한 위협 요인을 극복하고 더욱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은 동북아시아 연대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학계가 주도하는 지식인 담론 구조에서 벗어나 각계각층의 지혜를 모으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이며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은 아시아경제공동체 문제를 논의하고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포럼입니다.


< 저작권자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